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

황금연휴 여행자보험 없이 떠난다면 발생할 수 있는 위험과 대비책

황금연휴를 맞아 해외여행이든 어디든 여행 가시는 분, 여행자보험 없이 떠난다면 예상치 못한 사고가 인생 최악의 기억으로 남을 수 있습니다. 황금연휴 여행 중 생길 수 있는 돌발 상황과 미리 준비할 대비책은 무엇인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황금연휴 여행자보험 위험과 대비책

 

황금연휴 여행을 떠나요

황금연휴를 맞아 해외여행에 최적의 기회가 생겼습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떠난 해외여행에서 예상치 못한 상황이 일어나면 당황스러운 것은 물론 금전적인 피해 등 많은 일들이 발생할 수 있으니 미리 준비해 보시기 바랍니다.

 

 

여행 시 발생할 수 있는 사건들

1. 비행기 지연이나 취소

악천후, 파업, 긴급 상황 등으로 인해 비행 편이 취소되거나 지연될 수 있습니다.  기사 내용을 보니 한국 출발∙도착 국제선 지연율은 약 41%에 달한다고 합니다.  결국 승객 10명 중 4명은 제시간에 비행기를 타지 못해 여행이 지체되었다고 하니 이에 대한 준비를 해야겠습니다.

 

2. 소매치기

해외여행 중 가이드가 많이 안내를 하는 것이 소지품 주의하라고 하는데, 이는 소매치기로 도난당하는 일이 빈번하게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어느 정도인지는 최근 몇 년간 해외에서 소매치기 등의 사건을 당한 국민이 6만 명을 훌쩍 넘는다고 하니 주의를 하셔야겠습니다. 

 

3. 소지품 파손

사건 사고가 아니더라도 낯선 환경에서 처음이다 보니 부주의로 인하여 짐을 잃어버리거나 여권 분실 등 물품 분실은 여행을 악몽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소지품 손실을 보장해 주고,  필수품을 다시 구입해서 여행을 즐겁게 이어갈 수 있도록 하려면 이에 대한 대비도 하셔야 할 것입니다. 

 

 

생생정보 가격파괴! 고양 코다리조림 무한리필 9900원 맛집 후기

KBS 2TV 생생정보 '가격파괴' 코너에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화정동에 위치한 '코다리조림 무한리필' 코찜코찜 화정점이 소개되었습니다. 이곳은 9900원이라는 가격에 푸짐한 식사를 즐길 수 있어

doit-blog1.tistory.com

 

4. 예상치 못한 의료비

특히 해외에서는 음식이나 물 등이 안 맞아 병에 걸리거나  또는 다치게 되어 병원을 가게 된다면, 그 병원비가 엄청나오는 것에 깜짝 놀라실 것입니다.  한국에서는 전혀 생각지도 않은 큰 금액이 나오기에 단순 응급실 방문도 수백만원 이상이 청구될 수 있고,  사고로 인한 긴급 수송, 항공 의료 이송 비용은 수천만 원을 넘길 수 있습니다. 

실 예로 의료비 폭탄 사례 하나를 들어본다면 "미국에서 발목을 다쳐 응급실에 갔고, 단순 엑스레이와 처치에 700만원 이상의 청구서를 받았다고 합니다.  이때 이를 대비하는 것이 있었다면 좋았을 텐데" 하고 후회하였다고 합니다. 

 

4. 수하물 분실의 현실

특히 장거리 여행에서는 수하물 분실 확률이 높아집니다. .  의외로 주변에서 보면 캐리어를 못 찾는 경우도 많이 있는데, 가장 불편한 것이 당장 입을 옷이나 세면도구 등까지도 새로 구매하는 불편함은 물론,  수하물 속에 귀중한 물건이나 의미가 있는 것들은 돈으로도 살 수 없는 것들도 있을 수 있는데,  내 맘대로 되는 것은 아니니 그에 대한 보상이 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5. 긴급대피 상황 발생

자연재해, 정치적 불안, 심각한 의료 위급 상황에서는 빠른 대피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이라면 당황하는 것은 물론 긴급 대피에 따른 비용도 수천만 원 이상의 발생할 수 있으니 이에 대한 대비가 필요할 것입니다. 

 

6. 법적 소송과 책임 문제

해외에서 여행 중 타인에게 부상을 입히거나 재산 피해를 발생시키는 경우, 현지 법률에 따라 고액 배상 판결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도 법률 지원과 배상 책임 보장을 제공합니다.  일부 여행자보험은 이러한 법적 비용과 합의금을 보장해 줍니다. 다음 여행을 떠나기 전, 꼭 보험에 가입하세요.

 

여행자 보험 없이 준비해야 할 필수 사항

해외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이 과연 이러한 일들이 발생하지 않으면 가장 좋을 텐데, 만약을 대비하여 준비를 한다면 아래의 사항을 고민해 보시기 바랍니다.

  • 대사관, 영사관 연락처를 메모합니다.
  • 현지 병원과 긴급 의료 서비스 위치를 파악해둡니다.
  • 신용카드 보험 혜택을 미리 확인하고 필요한 등록을 완료합니다.
  • 충분한 비상자금과 여권 복사본, 의료 기록을 준비합니다.

 

여행자 보험 가입 시 준비사항

여행자 보험은 여행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질병, 도난, 항공 지연 등의 다양한 위험을 보장해 주는 보험 상품입니다. 작은 투자로 큰 손해를 막을 수 있는 안전장치입니다. 이러한 것을 사전에 준비하신다면 아래와 같은 사항을 미리 챙겨 보시기 바랍니다. 

  • 여행 지역과 일정에 맞는 보장 범위를 확인합니다.
  • 자기부담금이 있는지 꼼꼼히 확인합니다.
  • 응급 의료 이송, 사고 사망 보장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 신용카드 무료 보험과 비교해보고 보완이 필요한 부분은 별도 가입합니다.

 

해외여행자 보험

1.  여행자 보험 종류

여행자보험은 크게 단기 체류용 장기 체류용으로 나뉘는데,  2박 3일 혹은 4박 5일 등 3개월 이하의 짧은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단기 보험이 적합하고,  한 달 살기나,  워킹홀리데이나 해외 파견 근무 등 3개월 넘게 체류할 때는 장기체류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있습니다.

 

2. 어디까지 보장되나

여행자보험은 기본 보장 내용과 특약으로 구성됩니다.

기본 보장 내용으로는 사망과 사고 후 남는 장애에 대한 보장이 대표적이고, 여기에 갑자기 아파서 병원에 가는 치료비부터 실수로 다른 사람의 물건을 망가뜨리거나 내 물건이 소매치기당했을 때 보상비 등 필요한 사항을 특약으로 추가하여 가입할 수 있겠습니다. 

 

 

3. 보상 얼마나 주나

해외여행보험 비교를 해 보면 대략 아래 항목에 따라 보상 금액은 정해지는데

  • 해외의료비는 1천 ~ 5천만원 내에서
  • 비행기 및 수하물 지연된 경우, 숙박비/실비 등을 20만원 한도로 보상
  • 여행 중 휴대품이 파손되거나 도난당했을 때에도 50~100만원 보장이 보통 해외여행을 가면서 가입하는 수준입니다.

 

4.  보험료는 얼마나

해외여행보험 비교서비스에서는 내 여행기간과 여행자의 조건으로 가장 저렴한 보험료가 얼마인지 알아볼 수 있는데 대략 1주일 이내의 여행의 경우 1인당 5천 원에서 1만 원대 수준으로 생각하시면 되니, 4인 가족이면 2만원 ~ 5만 원으로 걱정거리를 다 없애 보시기 바랍니다. 

 

 여행 준비의 마지막 단계, 지금 바로 당신에게 꼭 맞는 여행자 보험을 한번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안전이야말로 최고의 여행 파트너입니다.

 

맺음말

황금연휴를 맞아 해외여행이든 국내여행이든 가시는 분이라면, 돌발 상황에 대한 대비도 여행 가시기 전에 미리 준비하신다면 즐거운 여행이 되실 것입니다.  

 

👉 보험 비교 사이트